여성이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의 BJP

여성이 인도 총리 투표이유

여성이 인도 총리

모든 성공한 남자 뒤에는 여자가 있다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실시된 주요 주 선거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바라티야 자나타당(BJP)의 성공
배후에는 수백만 명의 여성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최근 2건의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보다 인구가 많은 우타르프라데시 주를 포함해 승리한 5개 주 중 4개
주에서 열린 2~3월 선거에서 BJP에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투표했습니다.

1962년 선거 위원회가 총선에서 투표율을 성별로 분류하기 시작한 이래로 전국 수준에서 항상 더 많은 여성이 의회 정당에 투표했습니다.

그러나 2019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BJP가 여성 득표율 1위 정당이 됐다.

이제 BJP는 대부분의 인도 정당과 마찬가지로 페미니스트로 구성되지 않으며 많은 여성들이 좋아하지
않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 지도자들은 종종 여성혐오 발언으로 뉴스에 등장하고 일부 주정부는 강간 사건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세계적인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또한, 논란이 되고 있는 정부의 시민권법에 반대하는 가장 길고 가장 목소리가 큰 시위는 여성이 주도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더 많은 여성이 BJP에 투표하고 있습니다.

여성이

그렇다면 BJP는 어떻게 인도 여성들이 선호하는 정당이 되었습니까?

델리에 기반을 둔 싱크탱크인 CSDS(Center for the Study of Development Societies)의 산제이 쿠마르는 “모디 씨 덕분”이라고 말했다.

“당이 여성들에게 어필하게 된 것은 갑자기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모디 총리는 확실히 요인입니다. 주요
요인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최근 저서 The New BJP의 주제를 광범위하게 연구한 정치 과학자이자 작가인 Nalin Mehta는 당이 여성
단체를 결성한 1980년에 여성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BJP에는 중요하고 강력한 여성 지도자가 있었고 여성 관련 문제에 대해 중요한 공약을 내놓았지만 이후 수십 년 동안 BJP에 투표한 여성은 많지 않았습니다. 당은 대체로 가부장적인 남성이 지배하는 것으로 보였고 여성에게 거의 호소력이 없었습니다. .”

2019년에 국가적 차원에서 일어난 큰 변화는 모디 총리가 서부 구자라트 주의 총리로 재선에 도전했던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Mehta는 Modi가 “광범위한 여성 구애”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선거 집회에서 그는 종종 56인치 가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힌디어를 사용하는 주 전역에서 강자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남성적 자랑입니다. 그러나 “근육 민족주의”의 정치로 유명한 모디 총리는 이 용어를 소유했습니다.

“그가 언급할 때마다 청중, 특히 여성 유권자들이 앉아 있는 구역에서 헐떡이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그리고 종종 그의 집회에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았습니다. 그는 ‘나는 당신의 형제, 나는 당신의
아들입니다. 저에게 투표하세요. 그러면 저는 이익을 돌볼 것입니다’라고 Mr Mehta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