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을 LGBT 구하기 위한 비밀 임무

아프가니스탄을 LGBT 비밀 임무

아프가니스탄을 LGBT

픽스터

“그들은 LGBT+ 사람들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름, 주소, 집을 찾고 있었고, 거리에서 사람들을 멈추게 했습니다.”

Ali*는 평생을 조심스럽게 보냈습니다. 그의 모국인 아프가니스탄의 관리들이 그가 양성애자임을 알게 된다면 그는 체포되어 법정에 서게 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1년 전 탈레반이 국가를 장악했을 때 그는 자신이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샤리아법에 대한 그들의 해석에 따르면 동성애는 사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거의 하룻밤 사이에 Ali와 같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사냥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원시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전화를 해킹할 수 있고, 당신의 메시지를 볼 수 있으며, 단순한 노래라도 당신을 곤경에 빠뜨리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탈레반이 권력을 되찾은 직후, 알리와 약 30명의 다른 사람들은 영국 정부와 자선 단체가 조직한 극비 임무에서 대피했으며, BBC 뉴스가 이 세부 사항을 처음으로 공개할 수 있었습니다.

탈레반이 정권을 잡자 자신이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평생 비밀로 지켜온 아프가니스탄 교사 벨라는 이 나라를 탈출하기 위해 발버둥을 쳤다.

그녀는 “탈레반이 돌이나 불로 나를 죽일 수도 있고, 목을 매달거나 높은 건물에서 [밀어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LGBT+ 사람들이 박해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캐나다 조직인 Rainbow Railroad에 연락했습니다.

그러나 대사관이 문을 닫고 거리가 혼란에 빠지면서 벨라를 안전하게 구출하려는 계획이 실행되기까지 몇 주가 걸렸습니다.

Rainbow Railroad가 영국 자선단체 및 FCDO(Foreign, Commonwealth and Development Office)와 협력하여 카불을 떠나는 마지막 몇 편의 항공편에서 취약한 LGBT+ 사람들을 구하는 것은 시간과의 경쟁이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을

넷볼

Bella는 집에서 그 긴장된 날들을 보냈고, 그녀는 대피

비행기에 자리가 있다는 말을 들을 때까지 음식을 얻기 위해 집을 나갔습니다.

여벌옷 한벌과 여권, 해외진료를 위한 커버스토리만 가지고 공항으로 향했다. 그녀는 집을 떠나는 것조차
“큰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프가니스탄에 머문다는 것은 “100% 죽음에 직면”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게이인 아메드*는 벨라와 같은 동아리에 다녔다.

전직 청년 노동자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였기 때문에 모두가 아프가니스탄에서
탈출할 방법을 필사적으로 찾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공항으로 “서두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너무 무서워서
자신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넷볼파워볼

“[집] 작은 방에 숨어 있었는데 LGBTQ 사람들을 돕는 조직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낸 후 그는 연락을 취했고 대피 비행기에 자리를 배정받았다. 여기서 그는 자신과 같은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모두가 충격을 받고 겁에 질렸고, 그 다음은 게이-다르 같았습니다. 우리는 비행기에서 누가 게이인지 알아차리고 있었습니다.”

Bella는 안도감을 느끼면서도 비행기에 올랐지만 남겨진 가족들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여전히 자신의 성
정체성을 비밀로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같은 비행기에 같은 상황에 있는 다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정치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