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에서 애도하던 미하일 고르바초프

서방에서 애도하던 미하일 고르바초프, 러시아에서 서리가 내린 작별 인사

런던 —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죽음은 미국과 동맹국에 의해 애도되고 있습니다

카지노사이트 분양 수요일은 냉전 종식을 도운 자유의 챔피언을 잃은 날입니다. 그러나 그의 유산은 집에서 매우 다릅니다.

서방에서 애도하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소비에트 연방의 붕괴와 그에 따른 세계적 지위와 경제적 안정의 상실에 책임이 있는 사람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방에서 애도하던

91세의 고르바초프는 화요일 모스크바에서 국내 개혁과 서방과의 화해의 유산으로 사망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전쟁 또는 크렘린이 주장하는 “특수 군사 작전”으로 인해 누더기가 되었습니다.

푸틴의 통치는 고르바초프가 시작한 경향을 뒤집고 유럽의 평화를 희생시키면서 모스크바의 권력과 자부심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브뤼셀에 이르기까지 고르바초프는 그의 사망 소식을 듣고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서방에서 종종 ‘고비’로 불리는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를 가리켜 “눈에 띄는 사람”이라고 불렀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자신이 “평화를 위한 지칠 줄 모르는 옹호자”라고 말했습니다.

크렘린이 확장을 러시아에 대한 실존적 위협으로 간주하는 NATO의 수장은,

수요일 고르바초프의 역사적 개혁이 두 나라 사이의 “파트너십의 가능성”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무엇보다도 모스크바와 군사 동맹. 옌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더 나은 세상을 향한 그의 비전은 여전히 ​​본보기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스크바의 반응은 현저하게 다릅니다.

푸틴은 수요일 아침까지 고르바초프의 가족에게 보내는 전보에서 자신의 지위를 “세계 역사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친 정치인이자 정치가”로 인정하면서 “깊은 애도”를 표명했다.more news

푸틴 대통령은 “개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심각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고르바초프는 말년 푸틴의 일부 정책에 대해 비판적이었고 “세계 정치의 군사화”를 한탄했습니다. 푸틴,

한편, 러시아의 많은 사람들이 고르바초프의 책임으로 지목한 소련의 붕괴를 “세기의 가장 큰 지정학적 재앙”이라고 불렀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평가를 유보했지만 크렘린궁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국영 통신사 타스에 따르면 고르바초프가 모스크바와 서방 사이의 평화를 “낭만적”으로 추구한 것은 헛된 꿈이었다고 한다.

“이 낭만주의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낭만적인 기간이나 신혼 여행은 없었다”고 Peskov는 말했습니다. “적들의 피에 굶주림이 드러났습니다.”

고르바초프는 무기 통제 조약을 추구했고 냉전 종식을 도운 공로로 1990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글라스노스트(glasnost)” 또는 개방 정책과 “페레스트로이카(perestroika)” 또는 구조 조정 정책을 통해 경제 구조 조정과 국내의 더 큰 개방을 옹호하면서 전쟁.

그러나 이러한 개혁은 궁극적으로 소련을 붕괴의 지경까지 약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러시아와 구소련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을 쓰라린 사건을 처리한 방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