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아 캄포스

레아 캄포스(Lea Campos): 심판이 되기 위해 편견과 가부장제에 맞서 싸운 브라질 사람

1971년 브라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Emilio Garrastazu Medici 장군 근처에 가기 전에 길고 열심히 생각했습니다.

당시 이 나라의 대통령은 조직적인 고문과 반대자들의 암살에 의존하는 잔인한 억압적인 군사 통치를 한 무시무시한 인물이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러나 Lea ​​Campos는 그를 만나러 가려고 했습니다.

레아 캄포스

Campos는 Medici가 브라질의 스포츠 당국과의 권력 투쟁을 도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4년 전, Campos는 심판 자격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한 세계 최초의 여성 중 한 명이었지만 CBD는

브라질의 모든 스포츠를 지배하는 권위는 그녀의 일을 거부했습니다.

레아 캄포스

남미 국가는 조직적인 여자 축구가 금지된 많은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영국은 또 다른 국가였습니다.

사실, 1941년에 통과된 법률은 브라질의 여성을 일련의 스포츠에서 제외했습니다.

1958년부터 CBD를 관장했던 Havelange는 금지령이 심판에도 적용된다고 믿었습니다. Campos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견해를 매우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현재 77세인 Campos는 BBC Sport에 “Havelange는 처음에 여성의 몸이 남성 경기를 심판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생리 같은 것이 내 삶을 힘들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담당하는 동안 여성은 심판이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Campos가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에 뛰어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1945년 브라질 남동부 미나스제라이스 주의 작은 마을 아바에테에서 태어났다.

Campos는 어린 나이에 축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즉석에서 양말로 만든 꾸러미를 발로 차던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사방에서 낙담에 직면했습니다.

“나는 항상 학교에서 남자아이들과 축구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선생님들은 나를 막고 그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회상합니다.

“부모님도 여자가 관여할 일이 아니라고 하셨어요.”

그녀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대신 그녀를 미인 대회에 밀어 넣었습니다. 그녀는 일상적으로 대회에서 우승했고, 아이러니하게도

1966년 그녀의 승리 중 하나는 그녀가 최고 비행팀인 Cruzeiro와 함께 홍보 분야에서 일자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Campos는 팀과 함께 전국을 여행했고 축구에 대한 그녀의 관심이 다시 불타올랐습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떠올랐다. 아마도 그녀가 게임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녀는 “내가 플레이를 하려고 했다면 그 당시 여성이 하는 것이 실제로 불법이었기 때문에 대의를 위한 지원을 받는 것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심판이 되는 것은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법에 특별히 반대되는 것은 없었습니다. 여성은 공을 차서는 안 되었고, 휘파람을 불라는 언급은 없었습니다.”more news

1967년 캄포스는 8개월간의 심판 과정에 등록하여 8월에 합격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세계 최초의 여성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축구의 첫 여성 심판을 식별하는 것은 처음 나타나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2018년에는 FIFA가 터키 여성 Drahsan Arda를 인정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녀에게 보낸 편지에서 처음으로. Arda는 1967년 11월에 심판 ​​면허를 받았습니다.